인턴들의 생생한 생활 수기

[2019년 2월 4주차] 이장호 사원 - 고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까마 (171.♡.180.35) 댓글 0건 조회 246회 작성일 19-02-24 14:50

본문

정신없는 한 주 였다. 한국에서 고객이 오기 때문에 시장조사를 진행하고 미팅을 준비했다.
델리에 위치한 시장을 직접 방문하고 섬유 가격을 파악하여 최적의 자료를 수집하고자 했다.
외국인이 가격을 물어봐서 그런가 인도인들이 부르는 가격을 믿지 못하고 끊임없이 네고를
요구했다. 고객들이 오면서 비즈트립 동선을 계획하고 시행하면서 느낀건 항상 계획대로만
상황은 흘러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상을 넘어가는 일도 항상 대비하고 준비해야 당황하지
않고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고객을 처음 이렇게 가까이서 오랫동안 상대하는 건
처음이다. 하루 일정이 끝나면 바로 쓰러질 것 같지만 어디서 이런 경험을 쌓을 수 있겠는가?
이것도 감사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